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생활정보

약도없는 만성위염 극복썰

by 나당모 2021. 8. 16.

만성위염을 극복해보기 위한
기록을 남겨보려구해요
같은 증상을 겪느끼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래 잘 체하지 않는 체질로
가끔 역류성 식도염은 있었지만
이번처럼 이렇게 심하게 체하고
불편했던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우선 이번에 크게 아팠을때
몸 증상들을 나열해보자면

식사후 손에 힘빠짐
팔다리가 차고 저리고
몸에 순환이 안됨
미음을 먹어도 소화가 안됨
머리가 아프고
자꾸 눕고싶어짐
쓰러질것같은 느낌
가스가 차고 화장실을 못감
(배에서 꾸륵꾸륵 소리)
위액이 올라와 잠을못잠
의 연속이였어요..
😵‍💫

_현재는 정상 혈압,심박수 입니당


응급실,한의원,
어지러운느낌으로
이비인후과 검사
내과

여러병원도 다녀오고
피검사도 받았지만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이야기뿐

한의원에서는
맥이빠르고 (빈맥)
고혈압과 저혈압을 오가는 혈압
이라고 하시며
침치료와 환을 주셨어요


두군데 한의원에 갔지만
원래 다니던 한의원에서
침맞은게 도움이 되었어요
(약간 막힌것이 풀린듯한 느낌
이것만으로도 ..
정말 살것같았네요)


응급실,내과에서는
위산억제제,위장보호제,위장운동에
관한 약을 줬는데
저는 이약들을 1주일정도 먹었는데
더 힘들어졌던거 같아요

그 이유는 몇달이 지난 지금
알게되었네요 ㅠㅠ..


어지러움증으로 간
이비인후과는
결과검사 이상무


여기까지 결론은
체끼가 정말 심할때는
한의원 침술이 도움이 됐다는거에요
(저의 몸에서는요)



원래 스트레스를
야식으로
풀고
커피를 즐겨마시는 습관이 있었는데요


이번에 정말 응급실을 두번이나
가보니....


식습관,운동, 부족한 영양분 보충
이 제일 중요한 것 같더라구요


정말 한순간 환자가 된 느낌..이
더 힘들었던것 같아요

미음이 소화가 안될때의 막막함이란..
정말 장기가 아무 역할을 안하고 있는 느낌 ...이


그래도 일주일정도
쿠팡에서 쌀가루 구매해서 미음을 만들어 먹었어요

그리고 조금 나아지고 나선
장마를 시켜서
올리브오일을 살짝 넣고
구워서 소금을 뿌려 먹었어요


미음만 먹어와서 인지
이때부터 기운이 조금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그 후에는
흰살 생선을
에어프라이기에 돌려 먹었구요

그리고 식사를 잘못하니 도움이 됐던건
코코넛 워터.

쿠팡에 파는 코코넛워터를
수시로 물대신 마셔줬어요
그나마 밍밍한 식단들을
버티게 해줬어요.
호불호가 강한 코코넛워터
먹다보면 중독됩니다 ㅎㅎ

소화에 안좋은 음식,위염에 안좋은 음식
커피,탄산,술
아주 차가운 음료,아주뜨거운음료
생야채
밀가루
고기
계란
유제품

수박,메론,신과일

등.. 소화에 좋지 않은 음식
위에 부담 가는것들을
피했구요



커피를 너무 좋아하는데
끊기가 어려웠지만
디카페인 차로
대신 허전함을 달랬어요
ㅠㅠ

pukka 디카페인차 맛있더라구요
디카페인 차외에는
위에 좋다는
대추차,계피차,민들레차,생강차
꿀물
을 돌아가며 마셔줬답니다

계피차는 하루 한잔이상 마시면
부작용이 있다네요


유기농 양배추즙을 시켰었는데
가스가 많았던 때에는
오히려 가스가 생기게하는
양배추즙이 맞지않아
마시지 않았어요


이시기에는
위에 부담이 될까 영양제도 먹지 않았답니다
특히 비타민c는 위산이 역류할땐 쉬어주는게 좋더라구요



그후 식단들은
밥대신 두부를 구워먹었고
빨간 양념은 피했어요

그리고 김치대신
백김치와 무,콜라비로 만든 물김치
또는 무피클을 먹었구요

무 콜라비 간장 피클


반찬은 들깨 무 나물을 주로 많이 먹었어요

샐러드도 생야채라
소화가 어려워 피했구요
(차가운 성분에 생야채는 한의원에서 먹지말라더군요)

찐 단호박,단호박죽 괜찮았어요

그렇게 식단을 4개월 정도 유지하는 중인데요

증상이 많이 괜찮아졌다가
살짝 방심해서
커피도 마시고
빵도 먹고 하다보니....
다시 ....
그때의 그 증상들이
나타나는 거에요...

만성위축성위염...
얼마나 고생해야하는거니.....


저번에 겪어봐서
체끼가 있으면
절대 놔두지않고
바로바로 해결해야된다는 깨달음을..얻었습니다

조금이라도 체끼 있으면
바로 동네 한의원에 가서
침을 맞고 2-3일정도 휴식해줬어요
그랬더니 훨씬 빠른듯한 회복이 느껴졌구요


체한 당일은 억지로
뭘 먹기보다는 죽이나 미음위주로
그또한 안넘어가면
금식하는게 낫더라구요

나름 오래 유지했다고 생각했는데
다시 방심하면 이러니...
심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져서
좀 더 공부해서
위염을 극복해보자 싶더라구요


서치에 서치를 하다
유튭에서
기능의학 영상들과
닥터까막눈 닥터덕 선생님들 영상도 보고
위염극복 블로그 등 닥치는대로 찾아보게 되었어요

일단 기능의학검사는 조금 후에
받아보기로 하고
필요한 영양제들을 아이허브로 주문했답니다
(2편에 자세히..)

그 전에
주문한 영양제 중
효과가 있었던 영양제는

만성위염 매스틱검 닥터스베스트 소화효소


위염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속는셈 치고 시킨
매스틱검
알레르기가 있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저한테는 너무 잘맞아서
먹고나서 바로 편안해짐을 느껴서
계속 먹어주기로 했구요

매스틱검은 공복에 먹어주라고 하더라구요


나우푸드의 소화효소 잘 맞았구요 평도 좋더라구요
소화효소 먹고부터 조금씩 좋아지기 시작했구요

소화제보다는
소화효소가 위에 덜
부담이 갈 것같아서
요즘은 소화제는 먹지 않고있어요
(소화제 장기복용이 위를 굳게 만든다는
썸네일을 지나가면서 봐서인지...)


2탄에서는

제가 직접 먹어보고 효과본
아이허브 영양제 와 여러정보 공유할게요
🙂
((지극히 개인적인 효과이므로
본인의 몸에 맞을지 ~~
피할건 없는지 잘 찾아보시고 드시길 바래요))



저는 위염 말고는 다른
지병은 없어서요
고혈압,당뇨 또 그외
병이있으신 분들은
성분 하나하나 맞는지 보고 드셔야합니다

저의 기록 공유일뿐
전문가가 아니므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