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LIFE/생활정보

한 번 먹으면 오징어회는 못 먹는다는 이것? (feat,인천 소래포구 회 저렴하게먹기)

by 나당모 2020. 7. 12.

안녕하세요 보나입니다
갑오징어회가 궁금해서 소래포구 수산시장에 다녀왔는데요
과연 ? 살아있는 갑오징어를 볼 수 있을지! !
궁금궁금~ 기대를 안고 다녀왔답니다
우선 ,
소래포구 어시장 앞에는
유료주차장이 많이 있어서 잘 골라서
주차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소래포구 어시장 근처는
한산한 골목 느낌이라서요
골목골목 가게 앞에 세워둔 차들도 보였는데요~
제가 갔을 때는 주차 딱지를 떼지는 않던 것 같지만...
선택은 ! 자유롭게! 하시면 될 것 같아용

인천 수협 소래공판장 구경
인천 소래어시장 구경

인천 수협 소래공판장과 이 앞에 가게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키조개,참소라, 쭈꾸미, 갑오징어, 멍게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백합조개는 2kg에 만원
참소라는 1kg에 만원, 칠천원,2kg에 만원에
판매 중 이더라구요 ㅎㅎ
야외매장이라 더 저렴하게 파시는 것 같았어요!
인천 수협 소래공판장 안으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상인분들이 쭈루룩 해산물을 파시고 계세요
참고로 저기 밑에 있는 갑오징어는 살아있지 않은
해동중인 갑오징어인데요 ~
잘 보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인천 수협 소래 공판장 장어
인천 수협 소래공판장 갑오징어
인천 소래포구 어시장 바다풍경


끼룩끼룩 끼루룩 갈매기도 보이고요~
배 한척도 보이네요! 바다 스멜이 ~ 스멀스멀
반갑다 갑오징어야 ㅎㅎ
인천 수협 소래공판장 앞 가게에서
살아있는 갑오징어를 팔고있더라구요
1마리에 25000원 팔고 계셨어요
가격은 좀 나가지만 녀석들이 아주 싱싱했어요
지느러미를 움직이며 헤엄 중!
손을 대면 안된대요 먹물을 뿜어 버린다고 하네요 👻
아주머니들이 친절하셔서 구매할까 했지만
좀 더 구경하고 가격도 보고~ 결정하기로!

소래포구 어시장 갑오징어 횟감

길을 따라 ~ 쭉 따라가시면 임시 소래 어시장이 나오는데요!
다른 블로그에 보니 수협 소래 공판장이 제일 저렴하고
그 다음 어시장 그다음 회센터 순이라고 하더라구요
참고 하시길 바래요!
어시장으로 걸어가는 길에는
소래 젓갈시장도 있구요
골목길에는 생선구이 전문식당과 튀김집 , 건어물가게가 있으니 들리셔도 될 것 같아요
구경을 쭈욱 하고 임시 어시장에 도착했어요
여러 집이 있었는데요
제가 선택한 집은 이곳~ 도마도 깨끗하게 관리하시는 것 같고! 도미에 개불을 서비스로 주신다하여 ..ㅎㅎ
도미는 한마리에 3만원에 주셨어요
다른 집들은 보통 우럭,광어 이렇게 두마리에 2만원
+멍게 서비스로 주신다고 하셨어요
키로수로 재거나 마리수로 잘 상의하셔서
이모님과 얘기 후 선택을 하고 서서 기다리시면
이모님이 회를 떠 주시고 매운탕거리도 챙겨주세요
양념도 주신다고 하셨으나. 저희는 매운탕도 먹을거라서 시원한 양념집을 찾아서 양념집에서 먹기로 했어요
밑에 양념집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소래 어시장에는 우럭, 광어, 도미, 개불, 해삼,
멍게,쭈꾸미, 게, 낙지,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있었어요 ~

소래포구 천덕수산 횟감 매운탕
소래포구 수산시장 도미

 

소래어시장 찰광어
소래포구 수산시장 도다리
소래 어시장 터봇광어 찰광어 횟감
소래포구 수산시장 자연산 놀래미
소래포구 회 가게추천

찰광어 , 자연산 놀래미, 도다리 세꼬시 이렇게 쓰여있네요
광어는 먹어봤지만 찰광어?
궁금해지네요 쩝...
검색을 해봅니다!!!!
터봇광어= 찰광어는 일반광어에 비해
더 찰지고 단단해 요즘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다음번에 오게된다면 찰광어도 먹어보고 싶네요🥴
회와 매운탕거리를 포장해왔어요
나가는 길에 있는 낙지 전문점에 있는 횟감용 갑오징어를 구매했어요 ! 마리에 25000원 !
먹물을 뿜어내는 갑오징어 때문에 이모님이
고생하시더라구요 힘이 어찌나 쎈지..
참소라도 지금이 제철이에요 ~
참나물에 깻잎넣고 참소라무침..캬 맛있겠네요
문어는 한마리에 3만원? 이였나? 그랬어요

소래포구 낙지 전문점
인천 소래포구 살아있는 갑오징어
인천 수산시장 낙지전문점


여기서 구매하시면 그자리에서 회로 떠주세요
저희는 회센터에 있는 양념집으로 가기로 했어요
어시장 앞에 있는 식당&양념집도 있지만
좀 더 깨끗해보이는 회 센터로 고고
어시장에서 나와 맞은편을 잘 보시면
큰 건물이 하나 있어요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이라고 쓰여있는 건물 안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당
앞에 야외 포차도 있더라구요

인천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양념집

소래포구 종합어시장 양념집들과 포차


더우니 얼른 들어가봅니다
세자매집 양념집도 있었구 전라도 양념집도 있었구
등등 식당 테이블과 상태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가격은 다 같아서요
양념 1인 3000원 , 매운탕은 10000원 이에요
시원~ 깨끗한 곳으로!

도미회와 갑오징어회
소래포구 시장 갑오징어회

 

소래포구 수산시장 도미회


우선 궁금했던 갑오징어회 부터
초장&쌈장에 찍어서
냠!
식감이 특이하더라구요
쫠깃은 아니고 갑오징어 뼈에 닿는 몸통부분과
다리부분은 오독오독한 느낌도 있었어요 ㅎㅎ
한번 맛보면 오징어회를 못먹는다는 소리를 들었지만
저는 오징어 다리식감을 좋아해서 먹을 것 같습니다만
...갑오징어 몸통 식감은 오징어 몸통보다
더 좋은 것 같아요 👌
반반이면 최고겠네요👍
그리고 저기 나오는 참나물이 넘 맛있었어요
향긋! 회에 꼭 같이 드셔보세요

갑오징어회
갑오징어 회 한쌈
도미 갑오징어회


갑오징어와 도미회 같이 한쌈
냠! 청양고추 넣길 잘했어요
매운탕도 같이 내달라고해서 먹었어요
미나리향이 좋더라구요 보글보글 !
회먹고 마무리는 역시 매운탕🥴
회밑에 깔아주는 무도 그날그날 공급받는거라
이모님이 매운탕에 넣어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챔기름 넣고 참나물넣고 초고추장 넣고
회덮밥으로 비벼서
이 날 이게 젤 맛있었네요 😋
윤기 좌르르!!

도미 매운탕
도미 매운탕 보글보글
갑오징어 회덮밥 냠냠
참나물 회덮밥




잘 먹고 나오는길에 신기한 녀석을 발견!
잘 먹고갑니다❤️


넌 누구냐?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