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 이야기/DIY

열매 한 알의 즐거움, 베란다 텃밭 도전

by 나당모 2020. 6. 29.

안녕하세요 보나입니다 ㅎㅎ
저번 죽으래도 안죽는 식물 포스팅이 다음페이지에 노출이 되었는지 갑자기 엄청난 방문자에 놀랐어요
시스템 오류인가 ? 라는 생각이 들었다죠
저번 포스팅에 마저 소개시켜 드리지 못한
고추, 청양 고추, 방울토마토 , 허브 텃밭 이야기 해보려고해요

양재 꽃시장 야외 매장에서 일반 고추 , 청양고추, 대추방울 토마토 , 방울토마토 모종을 구매했어요
흙은 꽃시장 가시면 화분과 흙, 영양제만 파는 매장에서 추천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베란다 텃밭 고추키우기

우선 저는 이렇게 큰 베란다 텃밭용 화분을 구매했어요
컬러는 브라운, 주황, 진한 카키 색이 있더라구요
저는 주황컬러로 겟겟 했어요

우선 몇개 달려있는 고추들은 저렇게 과감히 떼어줬어요
그래야 이제 막 열릴 준비를 하는 고추들이 영양분을 더 잘받아서 빨리 자라난다고 해요

고추모종 방아다리 첫꽃제거

첫 꽃 ( 방아다리 ) 는 제거해줘야 더 잘 자라난대요!

베란다 텃밭 고추모종 이야기

곁순제거 전 모습이네요
중간 중간 귀여운 고추들이 보이네요

베란다 텃밭 고추모종 키우기 썰
베란다 텃밭 고추 방울토마토 키워보기


요기도 요기도 ㅎㅎ
먹어보니 마트에서 파는 고추보다 훨씬 야들야들? 한 식감이 더라구요

또 청양고추와 일반 고추를 같이 심어두면
중간 부분의 일반고추는 약간의 매운맛이 옮는다고 해요

방울토마토 키우기 도전

다음은 방울 토마토 ! 방토!
멜로가 체질이라는 드라마에서 안재홍씨가 방울토마토 키우는 장면이 인상깊었는데요ㅎㅎ
트레이 모종에서 부터 방울토마토가 몇개 달려있었어요
빨갛게 익어가는 열매를 기다리고 관찰하는
소소한 즐거움이 있어요 ㅎㅎ

작은 베란다 텃밭 방울토마토 키우기 이야기

막 분갈이를 해서 잘 서있지 못해 지지대를 해줬어요

베란다텃밭 방울토마토 한알의 즐거움

방울토마토 키우기에서 과습이 되는걸 주의해줘야 한대요
방울토마토 모종들 사이에 스위트 바질을
하나 둘 심어주면 수분을 많이 먹는 바질이
과습을 막아줘서 좋다고해요
그리고 ~ 방울토마토도 더 달아진다네요

열매 한알의 즐거움 방울토마토 키우기

무럭 무럭 자라렴

대추방울 토마토 베란다 텃밭 만들기

몇주 후 다른 화분에 있는 대추 방울토마토는
이렇게~ 빨간 열매를 보여주네요^^
매일 한번씩 식물들을 확인하는데요

방울 토마토가 주는 소소한 즐거움

이렇게 변화가 있으면 ~ 재미도 있고
잘 키우고 있구나 하는 ~~
안도의 마음도 들더라구요 ! 뿌듯하기도 하구요🍀

대추 방울토마토 키워보기

귀여운 열매~~🍅이렇게 귀여울 일이나영🍅

로즈마리 파슬리 스위트바질 베란다텃밭에서 키우기

파슬리와 로즈마리는 아주 잘 자라주구요

베란다 텃밭 허브 키우기

이렇게 파릇하던 스위트 바질은
몇 주가 흐른 지금 .. 텃밭에서 사라졌습니다
과습이 ㅠㅠ 원인이였나봐요
실수로 두번 물을주는 바람에 ..안녕바질..

베란다 텃밭 루꼴라

저기 구석에 보이는 루꼴라..
처음부터 상태가 메롱했어서 짐작은 했지만
아아 님은 갔습니다

베란다 텃밭 루꼴라 키우기

천천히 잘 돌아본 후 상태가 좋은아이 데려오시길 바래요
전 넘 성급히 구매를 해서 실패했네요 :(

꼭 넓은 공간이 아니여두 !!
작은 애완식물 하나로 식물 키우기 즐거움은
충분히 느끼실 수 있으니까요
이번 주말 꽃시장 한번 구경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베란다 텃밭 이야기2

앗 참고로 죽으래도 안죽는 식물 이라는 제목은
꽃시장 사장님들이 자주 쓰는 멘트라 써봤는데요........안좋게 댓글 남기신 분이 있으셔서 알려드려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