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 이야기/DIY

죽으래도 안죽는다는 추천 애완식물 키우기 , 베란다 텃밭

by 나당모 2020. 6. 24.

기분전환도 할 겸 양재 꽃시장에 다녀왔어요
가게주인분들이 추천해준 키우기 쉬운 식물들 위주로 데려왔답니다
하나 둘 식물들을 들여놓다보니 .. 더 들여놓고 싶은 욕구가 뿜뿜해서요 양재 꽃시장에 많이도 다녀왔네요
양재 꽃시장 야외에 따로 야생화와 모종을 팔길래
조금씩 데려와 베란다 텃밭을 만들어봤어요
베란다 공간에 데크타일을 깔아 슬리퍼 없이 들어올수있어 편하더라구요!
(오늘의집 어플에서 평이 좋은 데크타일을 구매했어요)

이건 분갈이 전! 사진이네요
왼쪽 호프셀렘, 중간 노란꽃 ..기억이..,오른쪽 서양톱풀꽃 (야생화)

키우기 쉬운 식물 추천 1
호프셀렘 입니다
갈래갈래 나눠진 잎이 매력적이죠
잎은 촉촉하게 흙은 바싹마르면 적당히 물 주기!
과습을 조심해야 한대요.
잎에 분무기를 이용해 수분을 공급해주고
벌레가 생기지 않게 잘 닦아주고,
환기도 열심히 해주면 좋다고해요

베란다텃밭 만들기 키우기쉬운식물추천
서양톱풀꽃 야생화추천
서양톱풀꽃 야생화 진드기제거

서양 톱풀꽃 너무 귀엽지 않나요?
잎이 톱처럼 생겼다해서 톱풀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해요
진드기가 생겨서 진드기를 제거하기위해 제충국이라는 약을 뿌려줬어요

베란다 텃밭 꾸미기 이야기
베란다 텃밭 꾸미기

마가렛꽃은 계란꽃이라고도 부르더라구요 ㅎㅎ

베란다 텃밭꾸미기 미모사

일주일정도가 지나니 꽃이 활짝 ~!
오른쪽에 신경초라 불리는 미모사도 보이네요
손으로 톡~ 건드리면 잎을 움츠려요

나리꽃 베란다텃밭 꾸미기
베란다 텃밭 키우기쉬운 식물 추천

조금씩 들여놓은 애완식물들
키우기 쉬운 식물로 추천 받았어요
(알로카시아 , 몬스테라 , 고무나무)

그리고 향이 너무좋은 오렌지 자스민 !
꽃도 너무 예쁘고 향도 너무좋아서
데려오길 잘했단 생각이 드네요
열매도 맺는데요 기대되네요 ^^

오렌지자스민 키우기
오렌지자스민 꽃
오렌지자스민 꽃 추천

밤에 하얀 꽃이 더 돋보여 이쁘죠? 향도 진해지네요

아라리오 아랄리아 아라리아 키우기
아라리오 아라리아 아랄리아 키우기


뾰족뾰족 뻗은 시크한 잎이 너무 매력적인 아라리오
아랄리아 아라리아 아랄리움)으로도 불리네요
잘 자라주렴 :)

로즈마리 스위트바질 파슬리 허브키우기
루꼴라키우기
베란다텃밭 허브 키우기
로즈마리 파슬리 스위트바질 키우기
모기가 싫어하는 허브 로즈마리 키우기


허브( 로즈마리 , 파슬리 , 스위트바질 ) 루꼴라 키우기도전
분갈이를 해준 후 로즈마리, 파슬리는 아주 잘 자라주고 있고요
스위트 바질과 루꼴라는 ... 상태가 좋지 않네요
스위트바질은 달팽이가 많이 꼬인다고 해요
신기하죠
로즈마리는 고기를 구울 때 조금잘라 넣어 구워주니 좋더라구요
허브키우기 로즈마리 ,파슬리 추천해요!

다음 포스팅에 나머지 식물들 소개해드릴게요
포스팅 마칠게요!

댓글과 공감은 사랑입니당 😻






댓글